저는 전공 수업에서 스케치업과 엔스케이프를 사용하지만, 휴학하는 중에 다 잊어버려서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고자 기초과정부터 수강했습니다. 기초 과정으로 스케치업 4주, 엔스케이프 4주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집이 학원과 멀어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집중이 잘 할 수 있을 지, 지도가 잘 될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많아도 선생님이 한 명씩 섬세하게 지도해 주시는 모습에 안심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수업하시는 방식이었습니다. 방법을 미리 알려주실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학생이 실패해 보며 기술을 체화할 수 있게 지도해주시기 때문에 더 빨리, 기억에 잘 남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기초적인 모델링은 조금 배웠던지라 과정이 조금 빨리 끝나서 자유 모델링을 많이 했습니다. 기초를 탄탄히 쌓은 후에 모델링을 하니 학교에서 과제 할 때보다 더 쉽게 구조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 해당 구조물에 대해 선생님이 같이 고민해 주시며 섬세한 조언을 해주셔서 이미지를 만들어 갈 때 스스로 어떻게 해야 발전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전공 수업을 위한 과제로 이미지를 만들 때는 정말 하기 싫고 어렵기만 했었습니다. 그런데 차근차근 배우니 점점 재밌어지네요. 학원 다니며 전공에 대한 열의도 생긴 것 같아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혼자서도 모델링 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려고 합니다.